[인문사회] 제7차 도덕과 교육과 정의 개요와 전반적인 이해 분석 고찰 / 도덕 교과의 전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01:54본문
Download : 제7차 도덕과 교육과정의 개요와 전반적인 이해 분석 고찰.hwp
그리하여 도덕과의 내용을 개인 생활, 가정·이웃·학교 생활, 사회 생활, 국가·민족 생활이라는 4개의 생활 영역을 축으로 생명 존중, 성실, 정직 등 한국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되는 데 필요한 필수적이고 핵심적인 지도 요소라고 여겨지는 20개의 주요 가치·덕목을 설정하여 체계적이고도 심화된 지도를 도모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자 하였다. 이를 구체적으로 說明(설명) 하면 다음과 같다.◐ 지도 내용의 적정화이번 도덕과 교육과정 개정에서는 필수 학습 요소를 중심으로 지도 내용을 축소, 정선하는 것을 그 중점의 하나로 하였다.l ◐ 기본 생활 습관의 강조제7차 도덕과 교육과정에서는 학생들에게 일상 생활에 필요한 기본 생활 습관과 예절, 그리고 우리 사회의 기본적인 도덕적 가치, 규범을 가르쳐 바람직한 인성을 지닌 민주 시 민 으로서의 도덕적 자질과 품성의 토대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자 하였다.◐ 도덕과 교육의 교육적·사회적 적절성 제고제7차 교육과정 총론에서 추구하는 인간상과 교육 目標(목표), 운영 지침에서의 요구 사항, 그리고 시대적ㆍ사회적 요구를 고려하여 이를 교과의 目標(목표) 설정 및 지도 내용에 반영함으로써, 도덕과 교육의 실효성을 높이고 교육적ㆍ사회적 적절성을 제고하고자 하였다.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인문사회] 제7차 도덕과 교육과 정의 개요와 전반적인 이해 분석 고찰 / 도덕 교과의 전반
인문사회 제7차 도덕과 교육과 정의 개요와 전반적인 이해 분석 고찰 / 도덕 교과의 전반





도덕 교과의 전반적 이해1. 제7차 도덕과 교육과정의 개요 Q) 제7차 ...
설명
도덕 교과의 전반적 이해1. 제7차 도덕과 교육과정이 개요 Q) 제7차 도덕과 교육과정 개정이 중점은 무엇인가 A) 제7차 초등학교 도덕과 교육과정은, 우리 사회의 가치관 혼란과 도덕성 쇠퇴의 문제가 심각하여 이를 극복하기 위한 도덕 교육적 대처가 시급하다는 인식에 기초하여, 그리고 the twenty-first century 지식기반사회에 보다 발전되고 인간다운 삶을 누리는 도덕 공동체로서의 한국 사회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학생들로 하여금 건전한 인성을 지닌 인격체로 자라날 수 있도록, 보다 실효성 있고 강화된 학교 도덕교육이 실행되지 않으면 안 된다는 차원에서 그 개정을 도모하게 되었다. 이는 지난 제6차 교육과정과 비교하여 약 30%정도 축소된 지도 내용이다. ◐ ...
도덕 교과의 전반적 이해1. 제7차 도덕과 교육과정의 개요 Q) 제7차 ...
Download : 제7차 도덕과 교육과정의 개요와 전반적인 이해 분석 고찰.hwp( 90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