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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자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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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7 0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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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자라는 사람은 `장자(莊子)`에 여러 차례(次例) 나오는데 어떤 경우엔 그를 높여 자열자(子列子)라 부르고 또한 `열어구(列禦寇)`편이 따로 있다아 `어구(禦寇)`는 `어구(御寇)` 혹은 `어구(圄寇)`라고도 한다.`, `우언`편의 `(내가 이야기 속에 쓰는)우언은 열 가운데서 아홉이다.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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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심히 준비 하였습니다.`

곧 보통사람과 똑같이 먹고 마셔야 사는 사람이다. 열자를 신격화한 것은 아마도 열자가 비록 도를 터득한 선비로서 아무 것도 의지하지 않고 날 수 있지만 여전히 바람에 의지하고 있으니 이는 결코 진정으로 `소요유` 할 수 있는 게 아니라는 걸 말하고자 함일 것이다. 먹고 마시는 것이 부족하면 얼굴이 노래지고 몸이 야위게 된다 이러한 모순된 상황은 결코 `장자` 전체 글이 한 사람에 의해 쓰여지지 않았기 때문이 아니라, 장주가 실제 존재하는 인물을 비유적으로 표현하였기 때문일것이다 `장자, 천하`편의 `다른 것을 빌려 비유한 말(寓言)을 써서 세상에 널리 알리다.
열자의 학설은 장자에 가깝지만 당시의 影響력은 그다지 크지 않았다. 15일이 지나서야 비로소 돌아온다. 禦, 御, 圄 세 글자는 옛음이 모두 같아 자연히 가차음으로 통한다. 왜냐하면 `장자, 천하`편에 묵적, 송연, 윤문, 전병, 신도, 혜시 등은 평가하고, 관윤, 노담을 찬미하고 장주 자신에 관련되어도 서술하였지만 열어구에 대하여는 언급하지 않았기 때문일것이다 순자 `비십이자`편에서도 열자를 언급하지 않았고 사마천의 `사기` 에서도 `열어구` 에 관해 한 글자도 언급된 게 없다. 고사손의 `자략`은 따라서 이 사람의 존…(To be continued )
,기타,레포트
다. 이 사람은 실제 인물인데 그를 언급하는 곳이 `장자` 뿐만이 아니기 때문일것이다 그러나 `장자, 소요유`편에 열자를 신선으로 묘사하고 있다아

`열자는 바람을 타고 다니니 가뿐하고 좋다.열자번역 , 열자번역기타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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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심히 준비 하였습니다.`

그러나 같은 `장자`의 `양왕`편에는

`子列子가 궁핍하여 굶주린 낯빛을 하고 있었다.` 와 같이 `장자` 가운데 실제 인물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example(사례) 는 매우 많은데, 열자는 그 중 하나일 뿐이다.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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