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소매] 온라인소매의 중요성과 성공요인, 운영실태, 형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7 23:11
본문
Download : [온라인 소매] 온라인소매의 중요성과 성공요인, 운영실태, 형태.hwp
전자상거래는 수발주를 완전히 online으로 하고 있고, 홈쇼핑은 TV Channel을 주축으로 판매가 되고, 각종 텔레marketing 이나 카탈로그 판매 등 무점포소매는 online유통의 중핵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우리나라의 전체소매 규모가 약 100조원을 조금 넘어서고 있는데 그중 전자상거래, 홈쇼핑, 텔레marketing , 카탈로그 판매의 총액은 아직까지는 약 5조 정도에 그치고 있다 현재 대기업이 하는 쇼핑몰이나 홈쇼핑 이외에는 수천 개의 전자상거래업체나 유사홈쇼핑업체(동네의 케이블TV로 제품을 판매하는 경우), 7백여 개에 달하는 각종 텔레marketing 업체(다방에 전화기 두세 대를 놓고 판매하는 업체까지 포함) 그리고 수백 개의 소형카탈로그 판매업체들이 있다 아직까지 이들 전체의 경쟁력은 백화점이나 할인점 등 오프라인의 대형업체들에 비해서는 약하다. 기존의 소매업무나 유통업무 혹은 물류업무에 인터넷(Internet)을 주축으로 하는 online(on-line)이 effect력을 발휘한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현재까지 약 10여 년 동안은 인터넷(Internet)의 도입이 애초에 생각했던 만큼 위력을 발휘하지는 못하였으나 앞으로 기업내부의 정보화시스템이 구축되면서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된다. 기존의 소매업무나 유통업무 혹은 물류업무에 인터넷(Internet)을 주축으로 하는 online(on-line)이 effect력을 발휘한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발전속도에 있어서는 정체상태인 백화점보다는 엄청나게 빠르고 앞으로 성장속도가 둔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할인점보다도 더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online 소매는 기본적으로 B2C(business to consumer)를 의미한다. 그러나 현재까지 약 10여 년 동안은 인터넷(Internet)의 도입이 애초에 생각했던 만큼 위력을 발휘하지는 못하였으나 앞으로 기업내부의 정보화시스템이 구축되면서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된다.
![[온라인%20소매]%20온라인소매의%20중요성과%20성공요인,%20운영실태,%20형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8%A8%EB%9D%BC%EC%9D%B8%20%EC%86%8C%EB%A7%A4%5D%20%EC%98%A8%EB%9D%BC%EC%9D%B8%EC%86%8C%EB%A7%A4%EC%9D%98%20%EC%A4%91%EC%9A%94%EC%84%B1%EA%B3%BC%20%EC%84%B1%EA%B3%B5%EC%9A%94%EC%9D%B8,%20%EC%9A%B4%EC%98%81%EC%8B%A4%ED%83%9C,%20%ED%98%95%ED%83%9C_hwp_01.gif)
![[온라인%20소매]%20온라인소매의%20중요성과%20성공요인,%20운영실태,%20형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8%A8%EB%9D%BC%EC%9D%B8%20%EC%86%8C%EB%A7%A4%5D%20%EC%98%A8%EB%9D%BC%EC%9D%B8%EC%86%8C%EB%A7%A4%EC%9D%98%20%EC%A4%91%EC%9A%94%EC%84%B1%EA%B3%BC%20%EC%84%B1%EA%B3%B5%EC%9A%94%EC%9D%B8,%20%EC%9A%B4%EC%98%81%EC%8B%A4%ED%83%9C,%20%ED%98%95%ED%83%9C_hwp_02.gif)
![[온라인%20소매]%20온라인소매의%20중요성과%20성공요인,%20운영실태,%20형태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8%A8%EB%9D%BC%EC%9D%B8%20%EC%86%8C%EB%A7%A4%5D%20%EC%98%A8%EB%9D%BC%EC%9D%B8%EC%86%8C%EB%A7%A4%EC%9D%98%20%EC%A4%91%EC%9A%94%EC%84%B1%EA%B3%BC%20%EC%84%B1%EA%B3%B5%EC%9A%94%EC%9D%B8,%20%EC%9A%B4%EC%98%81%EC%8B%A4%ED%83%9C,%20%ED%98%95%ED%83%9C_hwp_03.gif)
![[온라인%20소매]%20온라인소매의%20중요성과%20성공요인,%20운영실태,%20형태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8%A8%EB%9D%BC%EC%9D%B8%20%EC%86%8C%EB%A7%A4%5D%20%EC%98%A8%EB%9D%BC%EC%9D%B8%EC%86%8C%EB%A7%A4%EC%9D%98%20%EC%A4%91%EC%9A%94%EC%84%B1%EA%B3%BC%20%EC%84%B1%EA%B3%B5%EC%9A%94%EC%9D%B8,%20%EC%9A%B4%EC%98%81%EC%8B%A4%ED%83%9C,%20%ED%98%95%ED%83%9C_hwp_04.gif)
![[온라인%20소매]%20온라인소매의%20중요성과%20성공요인,%20운영실태,%20형태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8%A8%EB%9D%BC%EC%9D%B8%20%EC%86%8C%EB%A7%A4%5D%20%EC%98%A8%EB%9D%BC%EC%9D%B8%EC%86%8C%EB%A7%A4%EC%9D%98%20%EC%A4%91%EC%9A%94%EC%84%B1%EA%B3%BC%20%EC%84%B1%EA%B3%B5%EC%9A%94%EC%9D%B8,%20%EC%9A%B4%EC%98%81%EC%8B%A4%ED%83%9C,%20%ED%98%95%ED%83%9C_hwp_05.gif)
![[온라인%20소매]%20온라인소매의%20중요성과%20성공요인,%20운영실태,%20형태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8%A8%EB%9D%BC%EC%9D%B8%20%EC%86%8C%EB%A7%A4%5D%20%EC%98%A8%EB%9D%BC%EC%9D%B8%EC%86%8C%EB%A7%A4%EC%9D%98%20%EC%A4%91%EC%9A%94%EC%84%B1%EA%B3%BC%20%EC%84%B1%EA%B3%B5%EC%9A%94%EC%9D%B8,%20%EC%9A%B4%EC%98%81%EC%8B%A4%ED%83%9C,%20%ED%98%95%ED%83%9C_hwp_06.gif)
레포트/경영경제
[온라인 소매] 온라인소매의 중요성과 성공요인, 운영실태, 형태
온라인,소매,온라인소매,중요성과,성공요인,운영,형태,경영경제,레포트
[온라인 소매] 온라인소매의 중요성과 성공요인, 운영실태, 형태
Download : [온라인 소매] 온라인소매의 중요성과 성공요인, 운영실태, 형태.hwp( 24 )
설명
순서
[online 소매] online소매의 중요성과 성공요인, 운영reality(실태) , 형태
목차
online소매
Ⅰ. online소매의 중요성
Ⅱ. online소매의 성공요인
Ⅲ. online소매의 실제 운영reality(실태)
Ⅳ. online소매의 다양한 형태
online소매
I. online소매의 중요성
1960년대 미국 국방성에서 통신업무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해 개발된 인터넷(Internet)은 1990년대 초반부터 상업용으로 활용되고 있고 전 세계의 기업 활동에 폭발적인 effect력을 미치면서 많은 change(변화)를 유도하였다. 기업 간에 …(drop)
[온라인 소매] 온라인소매의 중요성과 성공요인, 운영실태, 형태 , [온라인 소매] 온라인소매의 중요성과 성공요인, 운영실태, 형태경영경제레포트 , 온라인 소매 온라인소매 중요성과 성공요인 운영 형태
다. 전자상거래는 수발주를 완전히 online으로 하고 있고, 홈쇼핑은 TV Channel을 주축으로 판매가 되고, ...
[online 소매] online소매의 중요성과 성공요인, 운영reality(실태) , 형태
목차
online소매
Ⅰ. online소매의 중요성
Ⅱ. online소매의 성공요인
Ⅲ. online소매의 실제 운영reality(실태)
Ⅳ. online소매의 다양한 형태
online소매
I. online소매의 중요성
1960년대 미국 국방성에서 통신업무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해 개발된 인터넷(Internet)은 1990년대 초반부터 상업용으로 활용되고 있고 전 세계의 기업 활동에 폭발적인 effect력을 미치면서 많은 change(변화)를 유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