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제하의 조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10:29
본문
Download : 일제하의 조선.ppt
일제하의 조선
일제하의 조선
레포트/기타
일제 하의 서울
Ⅰ. 교통
Ⅱ. 교육
Ⅲ. 중심지의 change(변화)
Ⅰ. 일제하의
서울의 교통
도로의 정비지역별 정리(arrangement)세종로을지로종로남대문, 경성역부근
광화문통(세종로)
조선총독부 앞거리 : 현재의 세종로
이 길 좌우에 의政府(정부)와 6조가 자리하고 있었기에 `육조거
리`로 불림
조선시대 : 제1의 도로-`일제의 도로정비-`폭이 축소됨
조선시대 : 육조거리 -` 1914년 이후: `광화문통‘ -` 광복
이후 : 세종로
황금정통(을지로)
서울시청 앞에서 동대문 운동장 앞까지의 길
조선시대 구리개. 지금의 을지로 입구~광희문까지 연결
되던 길
조선시대 : 구리대 -` 1927년이후 : 황금정통 -` 광복이
후 : 을지로
조선인의 거리, 종로
종로 : 도성의 문을 여닫게 하는 종루 때문에 붙여진 이름
조선시대 : 한양의 동, 서를 잇는 간선도로로서 가장 넓은
도로
일제 때 : 이전보다 좁은 28M로 개수됨.
광복 후 : 1952년에 폭 40M로 확장하기로 계획.
1974년 지하철 1호선 공사 때 대부분 넓혀져 오늘에 이름
정비된 종로 거리
남대문, 경성역 부근
남대문, 경성역 부근 - 일제 때 도로의 개설과 확장이 활발
日本 인들이 많…(drop)
Download : 일제하의 조선.ppt( 47 )
일제하,조선,기타,레포트
설명






일제하의 조선 , 일제하의 조선기타레포트 , 일제하 조선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