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홍삼,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3 07:25
본문
Download : 정관장홍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정관장홍삼,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정관장홍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51 )
정관장홍삼,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1. SWOT analysis(분석)
Strength
Weakness
1. 높은 브랜드 인지도 및 신뢰도
2. 다양한 제품 종류
3. 품질의 우수성
1. 경쟁사 대비 높은 가격
2. 낡고 중후한 브랜드 이미지
3. 대부분 대리인이 구매
4. 유통망의 한계
Opportunity
Threat
1.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
2. 최근 SARS, 신종플루 등 질병의 위협
3. 긍정적인 세계시장 진출 전망
1. 전매제 폐지 경쟁기업 등장
2. 고가 & 고관여 제품
3. 기타 건강보조식품 시장의 확산
2. 광고 analysis(분석)
①Segmentation
② Targeting
(1)시장매력도
-Well-being열풍
- 신종플루
(2)경쟁우위
- 시長點유율 1위 업체
- 많은 유통망
(3)적합성
- 연령대에 따른 시장을 目標(목표)
20대 젊은 여성을 目標(목표)마케팅과의 적합성
③ Positioning
세분시장 1
세분...
1. SWOT analysis(분석)
Strength
Weakness
1. 높은 브랜드 인지도 및 신뢰도
2. 다양한 제품 종류
3. 품질의 우수성
1. 경쟁사 대비 높은 가격
2. 낡고 중후한 브랜드 이미지
3. 대부분 대리인이 구매
4. 유통망의 한계
Opportunity
Threat
1.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
2. 최근 SARS, 신종플루 등 질병의 위협
3. 긍정적인 세계시장 진출 전망
1. 전매제 폐지 경쟁기업 등장
2. 고가 & 고관여 제품
3. 기타 건강보조식품 시장의 확산
2. 광고 analysis(분석)
①Segmentation
② Targeting
(1)시장매력도
-Well-being열풍
- 신종플루
(2)경쟁우위
- 시長點유율 1위 업체
- 많은 유통망
(3)적합성
- 연령대에 따른 시장을 目標(목표)
20대 젊은 여성을 目標(목표)마케팅과의 적합성
③ Positioning
세분시장 1
세분시장 2
세분시장 3
세분시장 4
추구편익
면역력 증강
미용의 효율
면역력 증강, 기력 보충제
미용의 효율
건강보조식품으로서의 기능
건강보조식품으로서의 기능 (기력보충)
인구통계학적 特性
어린이/ 중, 고등학생
20대 여자 대학생
30,40대 여성/남성
50대 이후
silver 세대
심리 analysis(분석) 적 特性
사용하는 본인 스스로의 자각에 의한 것이 아닌 부모님이 챙겨주실 경우가 대부분
홍삼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스스로 챙기는 경우는 드뭄, 부모님 (특히 어머니)가 챙겨줘서 먹는 경우가 대부분
홍삼의 좋은 효능에 대한 관심도 높음. 본인을 위한 구매도 있지만 자식,남편,부모님을 위한 구매가 많음
홍삼이 몸에 좋다는 것을 가장 크게 인식하고 있음.
주변인들에게 선물 받는 경우가 대부분
선호 상품의 特性
맛있는 제품
먹기 간편한 제품
휴대의 편리성
너무 강하지 않은 맛
먹기에 너무 불편하지 않은 제품,
가격대비 효능이 뛰어난 제품 …(drop)
설명






정관장홍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정관장홍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정관장홍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정관장홍삼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