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hine.co.kr [교육학과] 집단따돌림의 해결책00 > machine1 | machine.co.kr report

[교육학과] 집단따돌림의 해결책00 > machine1

본문 바로가기

machine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학과] 집단따돌림의 해결책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16:03

본문




Download : 집단따돌림의 해결책00.hwp




`집단 따돌림`현상은 그 양상에 있어서 다양성을 보이고 있고 그 발생빈도에 있어서 심각한 지경에 이르렀다. 우리 사회에서 집단따돌림이라는 말이 유행하면서 이제 이 말은 특히 학교 내 靑少年(청소년) 들의 핵심적인 문제행동으로 대두되었다. 제 3장 학생따돌림의 實態와 구조

3)집단따돌림 발생시기
참고한 문헌

1. 교육소외 靑少年(청소년) 을 위한 교육정책
구자경 (2003), 靑少年(청소년) 집단따돌림의 요인과 대책, 평택대학교 논문집 제 17집.
2) 집단따돌림의 원격조정자
집단따돌림의 해결책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3)교사들의 adaptation(적응) 기재 4)수업상황과 교실운용의 묘


김주연 (2004), 학교 내 집단 따돌림 예방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행정법무대학원.
6)피해 요인이 된 자신의 characteristic(특성)

1)신체에 상해를 입히는 경우 2)금품을 갈취하는 경우

3.집단 따돌림의 구조
제 5장 집단따돌림의 해결책



3) 집단따돌림의 학교 교육 과정
4. 교육해체의 adaptation(적응) 기재


1)학생들의 교실adaptation(적응) 과정 2)왕따 학생들의 희생적 adaptation(적응)
1)학급당 집단따돌림 피해지수
1)범생이, 얼치기, 널너리 학생文化(문화)

4. 집단따돌림의 요인

3)왕따 文化(문화) 압력대책
3. 집단따돌림의 연구방법
4. 학생의 집단따돌림힘 文化(문화)
제 2장 집단 따돌림의 구타 ; 한국인의 왕따 의식

1.집단 따돌림의 과정

1)집단따돌림 개별 치유
집단따돌림의 해결책00-7672_01.gif 집단따돌림의 해결책00-7672_02_.gif 집단따돌림의 해결책00-7672_03_.gif 집단따돌림의 해결책00-7672_04_.gif 집단따돌림의 해결책00-7672_05_.gif
4)교육소외 靑少年(청소년) 보호운동을 거점화하고 발로 뛰는 현장지도를 강화하라

1)피해 경험 2)피해 유형
3. 왕따 해결을 위한 역할과 과제

7)해결을 위한 노력
2)집단 따돌림 괴롭힘의 예방
1. 집단 따돌림 피해 實態
4)집단따돌림의 요인에 대한 인식
1)교육소외 靑少年(청소년) 을 위한 교육기본권을 보장하라

Download : 집단따돌림의 해결책00.hwp( 92 )



5)지역사회의 靑少年(청소년) 인권 존중 6)또래들의 역할
1)학교교육의 역할 2)학교체벌 文化(문화)의 變化
Ⅰ. 서 론
1)집단따돌림 피해요인
한국교육개발원 (1998), 학생의 왕따(집단 따돌림 및 괴롭힘) 현상에 관한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3)교사의 역할 4)교사의 수업능력 향상의 과제
위 자료(資料) 요약정리(arrangement) 잘되어 있으니
김원중 (2004), 왕따: 의미, 實態, 요인에 관한 종합적 觀察, 경남대학교 교육학과.
2)집단따돌림 피해 가능성에 대한 인식
제4장 왕따학생 文化(문화)의 구조
3)가해후 느낌 4)가해 이유
Ⅰ. 서론
5. 왕따학생들의 희생적 사회화
2)집단따돌림 가해요인
1) 집단따돌림의 구조 파악
2. 연구문제와 연구내용
1)가해 경험 2)가해 유형



[교육학과] 집단따돌림의 해결책00
김옥엽 (1998), 전라북도 지역 靑少年(청소년) 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實態조사 연구, 전북대학교 대학원.
2. 집단 따돌림 가해 實態
이은성 (2003), 학교 집단 따돌림의 요인과 대책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행정법무대학원.

6. 집단따돌림과 괴롭힘文化(문화)의 구조

설명


순서
6)집단따돌림 대책에 대한 意見

몇 년 전부터 우리 사회에서 ‘집단 따돌림’ 현상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심각한 화두로 떠올랐다.

7) 학부모의 역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4)가해 학생 5)피해 장소
2. 왕따 학생 예방책
2. 한국인의 따돌림 文化(문화)
2. 집단 따돌림에 대한 기존 대책

3. 한국인의 왕따의식
3. 교육해체와 의식소통의 부재




1. 집단 따돌림의 定義(정의)
5)집단따돌림 발생시 동료학생들의 반응
2)교육소외 靑少年(청소년) 의 교육기회 보장을 위한 대안교육을 제도화하라


집단따돌림의 해결책, 집단 따돌림, 왕따 문화, 왕따 , 한국인의 따돌림 문화, 범생이, 얼치기, 널너리, 학교붕괴, 학교폭력,
Ⅱ. 본 론


3)교육소외 靑少年(청소년) 들이 학습에 다시금 도전하도록 격려하자
1)혈연망 2)지연망 3)학연망
2) 집단따돌림 에 대한 학생들의 實態

5)기타 해를 입히는 경우 6)음주 흡연에 관한 경우


집단따돌림의 해결책00

3)인격모독에 관한 경우 4)학습방해에 관한 경우
1. 왕따文化(문화) : 사회정신적 `문둥병(한센병)`
3)학생의 왕따 文化(문화)와 생존전술
8)피해결과의 일반적 경향
3)피해유형의 집단별 차이
Ⅲ. 결 론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4) 집단따돌림의 예방/치유모형
5)학점은행제를 중등교육 중퇴생들에게도 적용하고 그들의 컴맹 탈출을 도와주자

제 1장 집단 따돌림이란
다. 1980년대 까지만 하더라도 이웃 나라 日本 이나 유럽의 선진국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그들 나라의 특이한 文化(문화) 풍토병 정도로 간주되던 것이 1990년대 들어 우리나라에서는 열병 앓듯이 퍼지기 시작했다. ‘집단 따돌림’ 현상은 더 이상 특별한 인간관계에서 나타나는 ‘예외적인 사회문제’가 아니라 우리 사회 영역에 만연되어 있는 일반적 사회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학교 내에서의 집단폭력 피해사례(instance)가 자주 보도되고, 피해자들이 자살을 하거나 혹은 외국이나 타지방으로 피신하거나, 혹은 가해자에 대한 법적 대응을 하는 등의 소극적, 적극적 대응이 알려지면서 이제 학교 내 집단따돌림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
Total 6,599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achine.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achin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