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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조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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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7 1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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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조직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7. 공무원단체의 활성화


공무원단체는 기업의 노동조합운동에 크게 effect을 받은 것으로 공무원은 기업의 노동자와는 본질적 역할을 달리하고 있지만 공무원의 집단이익을 표시하여 복지증진을 도모하고 사기를 앙양할 수 있따 또한 관리자층과의 협의과정에서 상호이해를 증진하며 조직내의 민주화와 인간관계의 改善(개선) 을 기하고 행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따 과거에 政府(정부)는 공무원단체에 대하여 부정적 입장을 취하였으나 최근에는 세계적인 추세에 따라 교원노조를 합법화하고 6급이하 일반직공무원에 대하여 직장협의회를 구성할 수 있도록 법제화하였다. 따라서 행정력의 낭비를 막고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위해서는 선례 답습을 버리고 불필요한 것, 비합리적인 것, 비능률적인 것을 제거하여 행定義(정이) 간소화(simplification)를 이루어야 한다.

이에 따라 6급이하 일반직공무원도 노조와 기능이 유사한 공무원직장협의회를 조직할 수 있는 법적 근거가 마련되어 행정자치부 등 타부 처에서는 조직활동에 들어갔으나, 가입금지대상범위가 지나치게 넓어 교육행정직공무원의 경우에는 그 법이 있으나 마나한 결과가 되고 말았다.학교조직 , 학교조직사범교육레포트 ,
학교조직



레포트/사범교육
번문욕례는 행정력의 낭비와 업무의 비효율을 초래한다.

,사범교육,레포트
다.

교육행정직공무원이 이러한 갈등을 해소하고 자아정체성과 위상을 확립하려면 먼저 학교예산을 철저히 공개함으로써 원초적 불신의 굴레에서 벗어나 신뢰성을 회…(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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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조직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나 공무원직장협의회 또는 더 발전하여 공무원노조가 조직되더라도 집단적 이익만을 추구하는 단순한 이익집단이 되어서는 안된다 공무원은 본질적으로 국가적 이익과 개인적 이익이 충돌 할 때는 국가적 이익을 우선시 해야된다



Ⅴ. 結 論


이상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교육행정직공무원은 교원과 더불어 교육인적자원으로서 교육의 주체임에도 교육정책당국의 무관심과 사람들의 이해부족으로 인하여 그것을 인정받지 못하고 있따 더구나 학교조직에서는 조직 구성원 상호간의 인간관계와 업무의 特性(특성)으로 인한 역할갈등 때문에 윤리적 딜레마를 경험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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